페이지

이 블로그 검색

2010년 7월 26일 월요일

6차 라이딩(10.07.25)

 

 

 

최근 주말마다 비가 왔다는 핑계와, 이것저것 복잡한 머릿속을 핑계로 자전거를 타지 않았다.

다행히 자기합리화가 좀 더 능수능란해졌는지, 과거 '에쿠우스' 연극에서처럼 런닝머신이 나에게 달려드는 꿈을 꾸지는 않았다.

(7년전쯤 런닝머신이라 불리는 트래드밀을 사다놓고 집에서 틈날 때마다 운동을 했던 적이 있었다. 운동을 거르고 퍼져누워 낮잠을 자노라면 '에쿠우스' 연극에서의 말 형상을 한 트래드밀이 나를 공격하는 꿈을 꾸곤 했다. 그래서 결국 트래드밀을 방에서 치워버린.. 기억이 아직도 생생하다.)

 

 

 

마지막 라이딩에서는 술이 덜깬 상태에서 나섰다가 선유도에서 회항을 했다. 불편한 호흡이 뱃속의 불편함을 가중시켰고, 공중 식수대에서 물을 배불리채웠다가 결국 모두 쏟아냈다. ㅜㅜ 집에 돌아와서 술이 깨있더라는 것이 그날의 유일한 수확이었다.

 

 

목요일, 히릿과의 막걸리, 금요일 현희와의 막걸리, 토요일 월미도에서 동언&봉신형과의 음주로 피로가 꽤나 누적된채 일요일 아침을 맞았다. 주량이 많지는 않았지만 그리고 다행히 토요일은 하루종일 쉬었지만, 오히려 토요일의 긴 휴식으로 몸이 더 치지는 느낌..

아무리 피곤해도 해만 뜨면 더이상 잠을 잘 수 없는 뼛속까지 밴 노예근성때문에 더이상의 수면을 포기한채 아침을 챙겨먹고 침대 위에서 공중파와 케이블을 넘다들었다.

출발비디오 여행까지를 시청하고는 이렇게 나태한 스스로에게 징벌을 내려야겠다는 각오로 자전거에 올랐다.

 

 

오후 1:15 집에서 출발 ▶ 3:30 광진교 도착 ▶ 휴식 후 광진교에서 3:45 출발 ▶ 6:30 집 도착

 

 

 

 

주행 거리 : 왕복 87.2km (편도 43.6km)

주행시간 : 5시간

평균시속 : 17.4km/h

 

 

o 방화대교에서 광진교로 가는 길에는 가급적 스피드를 높였다. 워낙 땡볕이라 쉬고 싶은 마음도 생기지 않았고, 어서 빨리 도달하고픈 욕심이 앞섰다. 특히, 그늘, 내리막길, 곡선코스, 사람들의 시선이 많은 곳(ㅋㅋ) 등에서는 가급적 속도를 높였다. 자전거로 2시간 50분쯤 걸릴 거리를 2시간 15분만에 주파 ㅎㅎ

 

o 파워에이드 한병을 원샷하고 돌아오는 길에 체력이 바닥 났다. 여의도까지 오는 동안 2-3차례 휴식, 허벅지 근육이 쩍쩍 갈라지는게 느껴지더니, 차츰 하반신에 감각이 없어지는 느낌까지 왔다. 슬슬, 내일의 출근이 염려도 되고, 생식능력에 영향을 미치지나 않을까.. 하는 걱정도..

잠시 또 쉬어 다리 풀고 또 한병의 파워에이드 한병 원샷

 

o 집을 나설 때는 게으름에 대한 징벌이었지만, 돌아오는 길은 그리움에 대한 징벌이었다. 이렇게 속으로만 품다가 철인되겠다 ㅜㅜ

 

 

 

댓글 없음:

댓글 쓰기